티스토리 뷰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스티브잡스의 창조카리스마

 

 

스티브잡스의 연이은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 다르게 생각하는 창조적 사고

- 팀원들을 이끄는 열정

- 능력 있는 인재 발굴

- 고난에도 흔들림 없는 집중력

 

 

이 책에서는 스티브잡스의 성공요인을 이렇게 크게 다섯 가지로 설명하고 있다. 이것만 보더라도 스티브잡스를 한마디로 진정한 리더라고 볼 수밖에 없는 이유인 것 같다. 모두가 동경하는 리더의 모습을 다 갖추었으니 말이다.

 

나는 너무 부끄러웠다. CEO가 꿈이지만 무엇 하나도 도전을 못하고 있다. 시작도 못하고 있으니 언제 꿈을 이룰지 모르겠다. 다르게 생각은 하는데 그것을 실행하지 않는 것 또한 나의 문제였다. 여러 사람들과 같이 협력해 일하는 것도 너무 부족하다. 별로 그런 일을 해보지 않았던 것 같다. 

 

나를 바꿔야 한다. 

나의 오래된 관습들을 버리고 새롭게 시작할 필요가 있다.

 

 

 

스티브잡스의 다르게 생각하는 창조적 사고가 가장 인상 깊었다.

 

[ 당시에는 몰랐지만 애플에서 해고된 것은 내 인생 최고의 일이었습니다. 그 후 나는 성공에 대한 중압감을 벗어나 초심자의 가벼운 마음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불확실했지만 나는 내 인생에서 가장 창조적인 시기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 스티브잡스의 창조카리스마 - ]

 

지옥같이 힘든 시간들을 보낸 것 같아도 지나고 보면 그 시간들로인해 성장했다는 사실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생각해보니 대부분 늘 그랬던 것 같다. 지금 내가 겪고 있는 이 상황들도, 이 시간들도 분명 그럴 것이라는 믿음을 가져보기로 했다. 중압감을 버리고 가벼운 마음으로 돌아가는 것이 지금 나에게 꼭 필요한 마음가짐이다.

 

 

 

 

창조 공식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C = I + N (Creative = Idea + Needs)'

 

즉, 새로운 아이디어와 고객 니즈가 만날 때 창조가 일어난다는 것이다.

 

 

 

 

 

고객창조 혁신

1. 감지 - 시장의 변화를 읽는 단계

2. 아이디어 발상 - 정보의 의미를 해석하는 단계

3. 스토리텔링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단계

4. 개발 생산 -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는 단계

5. 마케팅 - 어떻게 목표고객에 도달할지 모색하는 단계

 

 

 

 

창조적 사고!

지금 내가 하는 생각들이 오래된 고정관념이 아닌지를 제대로 인식하고 창조적인 사고를 하기위한 노력을 해야한다.

 

 

2020.01.02.Y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국내도서
저자 : 김영한
출판 : 리더스북 2006.11.15
상세보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