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돈과 행운, 사람을 끌어당기는 8가지 비밀

 

 

이 책을 골라 읽게 된 계기는 평범하다.

다른 책을 검색하다가 연관해서 뜨는 정보를 보고 고른 거였다.

 

두 권의 책이 도착했는데 먼저 골랐던 책이 아닌 이 책에 손이 먼저 갔다.

이유를 솔직히 말하면 이 책이 더 작고 금방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서였다.

그리고 빨리 운이 좋아지고 싶어서였다.

책을 받은 어제 오후 이 책을 끝까지 다 읽었다.

 

식상하게 알고 있는 소리나 하겠지 했는데 새롭게 느낀바가 참으로 많다.

그리고 무기력하게 자꾸만 작아지고 있던 내 마음에 생기를 불어 넣어 준 느낌이 들었다.

새삼스럽게 그동안 잊고 있었던 운빨 좋았던 때들이 하나 둘 생각나기도 했다.

행복했다.

 

1부 / 운이 좋다고 믿어야 운이 좋아진다

첫 번째 비밀 : 운이 좋은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하라.

 

운이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의식적으로 다짐을 하라고 말한다.

지금의 나의 인생이 맘에 들든 안 들든 나의 선택으로 내가 만들어냈으며, 

그것은 우리 안에 내재된 '몰두'라는 힘 때문이라고 했다.

생각보다 그 힘이 굉장히 강력하다는 사실을 알았다.

내가 다짐하고 계획했던대로 잘 되지 않았던 이유는 무의식적으로 더 몰두한 쪽으로 향하기 때문에 우리는 반복해서 실수를 하고 그 삶을 이어가고 있었던 것이라는 것이다.

지금까지 현재의 삶에서 벗어나고 싶어 노력했지만 그러지 못한 이유를 알게 되었다.

이런 사실을 알고 인지하는 것 만으로도 지금의 삶을 변화시키기에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두 번째 비밀 : 행운을 가로막는 장벽을 찾아서 무너뜨려라.

 

가장 큰 장벽은 '습관화 된 심리적 패턴'이라고 한다. 이것은 우리의 잠재의식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어서 재빨리 알아차리지 못한다면 순식간에 원래의 패턴으로 돌아가게 되어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것이기 때문에 괜히 자신을 비난하거나 탓하지 말고 다시 다짐하면 된다.

그리고 내가 불운하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하지만 일부러 생각을 하면 오히려 의식적으로 떠올리게 되기 때문에 

만약 그런 생각이 들게 되는 상황이 온다면 마음을 편히 먹고 그대로를 받아 들이라고 한다.

쉬운 말 같지만 역시 반복된 훈련이 필요할 듯 하다.

 

또 하나의 장벽은 저주이다.

이 저주라는 것이 만화영화에서 나오는 마녀의 저주가 아니라 우리가 살아오면서 알게 모르게 존재한다는 말에 깊이 공감이 되었다.

특히, 어릴적 부모님이나 주변 사람들의 말 한마디가 저주가 되기도 하고 축복이 되기도 했다.

부모님은 활발해서 친구도 많고 말도 잘하는 언니와 달리 심하게 내성적인 내게 늘 이렇게 말씀하셨었다.

"너는 성격이 안 좋아서 나중에 사회 생활을 잘 할수나 있으려나 모르겠다"

나는 어린 마음에 비수가 되어 꽂힌 그 말이 잊혀지지가 않는다. 그리고 점점 그런 사람으로 성장 한 것 같다.

반면, 어릴때 내 일기를 보고 나중에 책을 써도 되겠다며 칭찬해주시던 교회 사모님 말씀이 지금도 생생하고 내가 지금까지 조금씩이라도 글을 적게 해주셨다.

그래서 나는 말 한마디가 얼마나 중요한지 항상 생각하려고 한다.

중요한 것은 이제 그런 과거의 영향력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이다.

 


세 번째 비밀 : 수치심을 행운을 끌어당기는 자석으로 바꿔라.

 

내가 지금까지 느껴온 바로는 나는 수치심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는 동시에 이를 악물었던 것 같다.

그리고 내 스스로 약점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건들여졌을때 수치심을 크게 느꼈었던 것 같다.

이 책에서 주는 메시지는 내가 그토록 불쾌해 하고 느끼고 싶지 않아했던 그 감정과 맞서 싸우려고 하지말라고 한다. 그 불쾌한 감정을 행운으로 불러내는 원동력으로 바꾸라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 방법을 차근히 알려준다.

 

수치심을 느꼈을 때에 꽤 불쾌하더라도 우리 내면에서 그 감정을 온 몸으로 느껴보고 심호흡을 하며 내보내라고 했다. 그리고는 그 공간에 빛으로 가득차 있는 상상을 하여 채우고 자기애를 넣으라고 했다.

 

어쩌면 내가 수치심을 느낄때마다 이를 악물게 되고 다짐을 하게 되었던 것이 나도 모르게 행운을 끌어당길 자석을 만든 것일지도 모르겠다. 그렇다면 그 수치심들은 나에게 필요한 것들이었다. 

즉, 나의 약점들과 부족함들이 결국에는 나를 성장시키는 재료였던 것을 알게 된 것이다. 나의 부족함을 원망하고 미워해서는 안되는 것이었다.

이제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해주라는 말이 정확하게 납득이 된 것 같다. 

 


네 번째 비밀 : 행운이 좋아할 만한 목표를 가져라.

 

무작정 목표를 갖는다고 행운이 오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행운이 깃들 만한 가치가 있는 목표를 선택해야 하는데 세 가지 기준을 말해준다.

 

[- 자신에게 깊은 의미가 있다.

- 자신을 활기차게 만들과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모두 유익하다. - 운을부르는 습관 中-]

 

나에게 깊은 의미가 있으려면 내가 무엇을 진정으로 원하는지를 먼저 생각하라고 했다. 위 세가지 기준을 만족하는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을 찾았다면 그 방향으로 자신있게 나아가면 되는 것이다.

내가 진정 원하는 목표와 목적을 명확하게 찾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2부 / 습관만 바꿔도 운이 좋아진다


다섯 번째 비밀 : 자신의 직감을 믿고 용기를 내라.

 

행운이 내 인생에 나타날 기회를 만들려면 새로운 일을 꾸준히 시도하고 모험을 감수하며 자발적인 요구가 필요하다.

새로운 일은 언제나 망설이게 되고 두려운데 처음부터 너무 큰 변화를 생각하고 부담을 갖기 때문이다.

그래서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설명한다.

 

예전에 한때 나의 좌우명 같은 것이 있었다.

'오늘은 색다른 무언가를 해보자' 였다. 왜 지금까지 이어가질 못했을까 싶었는데 지금부터 하면 되는 거였다.

 

[ 너무 깊은 생각에 빠지지 않고 일단 시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 때로는 어디로 향할지 목적지를 알지 못한 채 오로지 내안의 작은 충동에 따를 때 마법이 일어나기도 한다.

우리가 어떤 결정을 내릴 때 자신이 늘 해오던 오래된 습관과 사고방식을 너무 고수하거나 지나치게 의존하면 자연히 시야가 좁아진다. 그러면 자신을 찾아올 수 있는 여러 행운의 기회들을 못 보고 그냥 지나치게 된다. - 운을부르는 습관 中- ]

 

 

여섯 번째 비밀 : 행운의 그룹을 찾아라.

 

[ 자신의 운을 바꾸려면 운이 없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생활에서 당장 빠져나와야 한다. ]

 

사실 이런 말은 그동안 많이 들어왔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자 주변에 있어야 한다는 말도 비슷한 것 같다.

문제는 예전부터 내 주변을 돌아보면 나에게 좋은 영향력을 주는 사람들이 없었다. 어쩌면 나또한 그들에게 그런 사람일 것이니 할 말은 없다. 그렇다고 내 주변 사람들이 모두 필요없는 사람들이란 뜻이 아니다. 그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나도 없을 것이다. 그리고 좋은 영향을 많이 받기도 했다. 내가 말하는 것은 조금 다르다.

더 큰 문제는 내 성격상 당장에 새로운 사람들을 사귀고 만남을 갖는 건 아무래도 무리였다.

그래서 언제부턴가 인맥이 그리 좋지 않은 내가 해결한 방법은 좋은 영향력을 받을 수 있는 책들을 찾는 것이었다. 

이 책도 그 중 하나일 것이다. 

 

[ 운을 바꾸려면 큰 성공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주변에 있는 것으로 충분하다. ]

 


일곱 번째 비밀 : 행운이 찾아오는 시간과 장소에 미리 가 있어라.

 

지나고 난 후 돌이켜 보면 내가 원하는 적절한 시기에 원하는 일들이 이루어지거나 행운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많다. 하지만 단지 그때 운이 좋아서 어쩌다보니 상황이 잘 맞아 떨어졌다고 생각해 잊고 지내기 마련이었는데 그저 우연이 아니라는 것이 과학적으로도 근거가 있다고 한다.

그러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은 자기 중심을 확고하게 붙잡고 자기 내면의 GPS에 주파수를 맞추면 된다는 것이다.

여기서 또 한번 우리 내면의 가치관이나 신념을 가지고 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 맞는 속도의 보폭(자아의 속도)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내면의 GPS를 보는 또 다른 기준은 '직관' 이다. 어떤 신호가 왔을 때 이를 감지하고 분별해 활용할 줄도 알아야 한다.

이또한 자기 중심이 확고한 사람만이 가능한 일이다.

 


여덟 번째 비밀 : 오늘 내게 온 작은 행운에 감사하다고 말하라.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감사'이다.

맹목적인 긍정이나 지나친 포장이 아닌 이때에도 자기 중심을 잃지 않은 채 진정으로 하는 감사여야 한다.

 

[ 감사 gratitude는 느낌과 관련이 있다. 감사는 사람, 장소, 자신의 삶에서 일어난 사건, 건강, 인간관계, 소유물, 성과 등 자신에게 일어난 모든 긍정적인 측면에 고마움을 느끼는 것이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